하울의 움직이는 팩토리 (토스전, 테란전, 번외편)
안녕하세요
게임을 ㅈ같이하는데 도가 튼 나는야 파마스 입니다.
이번시간은 일본 애니메이션 좆명작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을 빗대어 창작한 빌드 "하울의 움직이는 팩토리" 빌드 vs 토스전, 테란전, 번외편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저그전과는 다르게 토스전 테란전에서는 도둑버젼을 쓸 수 없습니다. (외곽버젼만 가능) 왜 못쓰는지 굳이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1. 토스전
- 보통 상대가 전겟 (앞겟포함) 했을때 많이 쓰는편인데, 정찰갔던 scv를 빼놨다가 바깥에 팩토리를 짓고, 전겟을하면 보통 선로보를 안하고 2겟을 빨리늘려 테란을 압박할려는 태세가 많기때문에 전진배치된 드라 뒷길에 바깥팩에서 나온 벌쳐로 마인을심고 패는 전략입니다. (임요환 vs 오영종 결승전 4경기 네오포르테 전략 따라함)
단 고수들은 scv가 빠진걸 알고있을거기때문에 팩토리를 짓고난 scv를 바로 정찰보내 뒤지는모습을 보여줘야합니다. 그래야 그냥 아 뺴놨다가 서치온거구나 하지 scv가 계속안오면 바깥건물을 의심합니다.
2. 테란전
2-1. 좆쇼부버젼
-- 9배럭 9가스이후 팩토리를 바깥에 먼저 짓고 10때 서플라이를 짓습니다. 그 이후 가스를 2개 빼면, 첫번째 팩이 완성됐을때 가스가 딱 100원이 되고 두번째 팩을 바로짓고 추가 정찰을 보냅니다. 단, 이쯤 정찰이 오는데 아무것도 없으면 들키므로, 1서플 1배럭으로 입구가 막히는맵에서 많 이 사용합니다. 2팩에서 노에드온 올벌 찍어서 밀면 밀립니다. (나 3벌쳐일때 상대 1벌쳐, 나 5벌쳐일때 상대 2벌쳐)
2-2. 반쇼부버젼
-- 11배럭 12가스이후 16팩토리 (오른쪽 2분26초, 왼쪽 2분28초) 이후 정찰이 안왔으면 가스를 계속캐서 100까지 추가로 캐고, 정찰나간 scv로 상대 위치 확인 후 바깥에 2번째 팩을 짓습니다. 그 이후 2팩에서 노에드온 올벌 찍어서 밀면서 아머리 추가 건설합니다. (나 3벌쳐일때 상대 2벌쳐, 나 5벌쳐일때 상대 3벌쳐, 후타 2골)
단, 상대가 몇벌에드온이냐에 따라 구도가 약간 달라지긴 하는데, 상대가 노벌쳐 에드온이면 3벌때 갔을때 탱크가 떠서 막히게 됩니다.
따라서 정찰scv를 던지면서 상대가 벌을 찍는지 안찍는지를 보고, 노벌 에드온이라면 1벌쳐부터 달려야합니다.
또한, 상대가 배덥, 쌩덥등 벙커를 짓는빌드라면 걍 막히기때문에 쓰면 안됩니다.
많은 추천 및 댓글 바랍니다 ^^
vs 정경두님 (외곽버젼)
vs 이영웅님 (도도 치킨 빨아먹은날)
도갓 : 이거 이기면 치킨 바로쏘지
파마스 : ??
도갓 : ;;;;;; 무슨치킨먹을건데;;;
vs 황병영님 (외곽버젼)
vs 유영진님 (외곽버젼)
vs 래더 (예전자료, 하울의 움직이는 배럭입니다.)
아랫쪽에 지어서 띄운다음 배럭을 저 위치에 내려 마린을 뽑으면 자동벙커가 완성됩니다. 링이 쌩까고 본진으로 뛰면 서플2개 + 팩토리로 입막하면 링 짤막습니다.
vs 래더 (예전자료, 하울의 움직이는 서플라이)
서플라이는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시공할때부터 움직여서 짓는 모습입니다.
드론이 나올수가없죠;;;; 링은 3분정도에 마당에 나오니까 2분 52초엔 링이 없습니다.... 불쌍하네요